[유럽4개국 자전거순례] (25) 5월/17일(목), D+24day, 브라가~기마랑에스~포르토(O Porto)

Santiago Pilgrimage 산티아고 순례
홈 > After Pilgrimages > Santiago Pilgrimage
Santiago Pilgrimage

[유럽4개국 자전거순례] (25) 5월/17일(목), D+24day, 브라가~기마랑에스~포르토(O Porto)

[유럽4개국 자전거순례] (25) 5월/17일(목), D+24day, 브라가~기마랑에스~포르토(O Porto) 

 

브라가 대성당 옆 알베에서 단 둘이 숙면을 하고 Falperra 고개마루 정상에 있는 산타마리아 막달레나 성당에서 브라가를 내려다 보니 도시가 아침 햇살에 눈부시게 아름답습니다.?

힘겹게 309m 고도를 넘어오는 동안 좁은 차선 폭 때문에 불안한 마음이 들지만 수시로 안전에 대한 감사 화살 기도를 하면서 안위하며 잘 넘어 갑니다.

480m 내외의 더 큰 업힐의 포장 도로를 우회하여 산림 관리용 임도를 따라 다운을 하는데 로면이 험하여 끌바를 20여분 하고 나서 포장도로에 진입하니 신나는 내리막 길이 계속 이어지네요.

 

산너머 물건너 20여km를 달려 기마랑에스로 가는 Vila de Ponte 성당앞 카페에서 잠시 커피 한 잔으로 숨을 돌리고 쥔장과 동네 아저씨들에게 포르투갈 인사 말 몇 마디를 배웁니다.

Castelo de Guimaraes/기마랑이스성(아폰수엔리케1세 태생지) 근처에 이르러 이번 순례길 처음으로 점심을 핏자를 시켜 콜라와 함께 맛보는데 도우가 너무 딱딱하고 양이 많아서 둘이서 1판만 시키고 다른 메뉴를 하나 시킬 것을 잘못하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식사 후 기마랑이스 성 내부 전시물들과 주변 성당들을 둘러본 후 당초 계획보다 이른 15:45 열차를 이용하여 포르토로 다시 점프 합니다. 주말 이라서 알베 3곳은 이미 예약이 만원이라서 성당에서 운영하는 산타 카타리나게시트하우스를 Booking.com으로 찾아서 예약을 하고 열차에 오릅니다.

열차는 우리 전철과 비슷한데 티켓에 지정 좌석이 없으며 비교적 넓은 공간의 좌석, 통로 및 자전거 세울 곳은 넉넉한 편이고 특별히 지정 된 칸도 없는게 매우 편리해 보입니다.

승무원이 다니면서 열차표를 검사 하고 서로 마주보고 앉도록 되어 있군요.

 

17:16쯤 포로토 성벤투역에 도착하여 하차 하려는데 발렌티노 자전거 뒷바퀴에 펑크가 났습니다. 열어보니 날까로운 못에 찍혀서 구멍이 났네요. 케브라 타이어를 가벼워서 선호하지만 외국 여행시에는 결코 바람직한 선택은 아닙니다. 많은 장거리 여행자들에게 입증된 슈발베 로드 플러스 같은 와이어 타이어가 비록 무거워도 정답인 것 같습니다.

1시간 가량을 투자해서 튜브를 교체하고 기마랑에스에서 부킹한 숙소를 찾아가야 하는데 스페인에서 끼운 유심칩이 로밍으로 통화는 되지만 데이터가 터지지 않으니 gpx를 볼 수가 없으니 wifi가 설치된 역 근처 바에서 음료수 한 잔씩 마시며 Maps me로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18:20쯤 길을 찾아 Santa Catarina Guest House를 찾는데 무려 2시간이 넘게 주변을 맴돌며 가게와 주민들에게 물어도 찾지를 못하다가 용케도 오늘도 남아프리카 출신 부부 천사를 만나서 당초 Booking.com에 예약시 주소와는 전혀 다른 7km나 멀리 떨어진 곳에 2주 전 숙박 장소룰 옮겼다는 사실을 렌트카 가게 부부 천사의 승용차를 타고 현장에 가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 ~~

서로 상대의 입장을 고려하지 않는 상처 주는 책임 추궁의 말은 곧 여행이 어렵게 된다는 것을 새삼 실감하게 됩니다. 

이제 내일은 포르토 시내의 성당들과 유적지를 각자 둘러본 후에 일요일 아침에 파티마 성모님을 만나려고 합니다.

 































 








 

■ Guimaraes 가는 길에 둘러볼 곳(32km) 

 

ㅇ40. Calvario Casa dos Coimbras성당

ㅇ41. Santiago de Fraiao성당

ㅇ43. Santuario do Bom Jesus

ㅇ44. Bom Jesus do Monte

ㅇ45. Bom Jesus do Monte, Estrada do Bom Jesus

ㅇ46. Santuario do Sanmeiro 성당

ㅇ47. Oratorio de Nossa Senhora do Sameiro

ㅇ48. Escadorio do Santuario do Sameiro

ㅇ49. Estatus do Papa Joao Paulo II

ㅇ50. Sameiro Eventos

ㅇ51. Seminario Carmelita

ㅇ52. Santa Maria Madalena성당

ㅇ53. S.Lourenco de Sande 성당

ㅇ54. Ronte Romana

ㅇ55. Sao Joao De Ponte

ㅇ56. Salao Paroquial Paulo VI

ㅇ57. Sra.da Conceicao성당 

ㅇ58. Capela Nossa Sra.da Conceicao성당

ㅇ59. Sao Miguel do Castelo교회

ㅇ60. Castelo de Guimaraes/기마랑이스성(아폰수엔리케1세 태생지)

ㅇ61. Igreja de Sao Damaso성당

ㅇ62. Convento dos Capuchos수도원

ㅇ63. Posto de Turismo de Guimaraes/관광정보센터

ㅇ64. Nossa Senhora da Oliveira

ㅇ65. Alberto Sampaio Museum

ㅇ66. Capela Sr Dos Passos

ㅇ67. Nossa Senhora da consolacao ...

ㅇ68. Veneravel Ordem Sao Francisco성당

ㅇ69. Portugal Was Born Here

ㅇ70. Largo do Toural

ㅇ71. Basilica de Sao Pedro

ㅇ72. Guimaraes Station

 

※ 경로 지도보기 : https://www.komoot.com/tour/314714594 

 

 

0 Comments
Category
글이 없습니다.
State
  • 현재 접속자 31 명
  • 오늘 방문자 923 명
  • 어제 방문자 3,467 명
  • 최대 방문자 5,379 명
  • 전체 방문자 1,641,742 명
  • 전체 게시물 1,336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