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iago Pilgrimage 산티아고 순례
홈 > After Pilgrimages > Santiago Pilgrimage
Santiago Pilgrimage

[유럽4개국 자전거순례] (58) 6월/19일(수), D+58 day, 파리 1일차, 기적의 메달성모 성지, 파리외방전교회

[유럽4개국 자전거순례] (58) 6월/19일(수), D+58 day, 파리 1일차, 기적의 메달성모 성지, 파리외방전교회

 

어제 저녁 밤늦게 파리의 리옹역에서 첫 숙소로 찾아가는 길은 맴스미 자전거길을 선택하였습니다. 

역 앞 골목을 빠져나온 다음 부터는 길 바닥에 표시된 큼직 큼직한 자전거 모양이 밤길에서도 비교적 잘 보여서 따라 달리기에 아주 편하게 싸이클링 하는 사람의 시각에서 표시되어 있다는 느낌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둘러본 다른 도시 보다 건물이나 관광 명소들 이름이 비교적 낯설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그래서 더 정감이 있는데 숙소 위치를 질문 받은 사람들도 하나 같이 "꼬레아~"를 외치며 자상하고 친절하더군요. 

그런데 꼬레아 0:1로 졌다는 나쁜 뉴스부터 듣게 되네요.특히 유심카드 교체후 아직 미개통 전화라서 밤 늦게 도착할 예정이라고 대신 자기 전화로 숙소에 통화를 해준 옥스퍼드여대생의 친절은 잊지 못할 파리의 천사 1호입니다.

 

오늘은 휘뒤박(Rue du Bac) 기적의 메달 성모 성지 (Medaille Miraculeuse)를 찾아가는 길목에서 성 빈센트 폴 성당, 성 저어메인 프레스성당 등을 둘러보고 한인식당에서 점심 후에 기적의 메달성지(Numisma , Medaille Miraculeuse)를 찾아가 둘러보고 여기에서 기적의 메달도 구입합니다. 

기적의 메달은 성녀 가타리나 라부레가 성모 마리아의 뜻에 따라 만든 메달입니다.

참고 => http://algogaza.com/item/medaille-miraculeuse/

또한 바로 그 위에 위치한 파리의 외방전교회(S?minaire des Missions Etrang?res)를 찾아가 둘러 보았습니다. 

특히 유학중인 수원교구 전홍신부님께서 시간을 내어 정원을 안내 받았는데 한국순교양비 앞에서는 큰 감동으로 저도 모르게 눈물을 흘리고 말았습니다.

 

남의 나라에 와서 전교를 하다 순교하신 프랑스 신부님 열 분을 생각하면 비록 한국 교회가 방인 사제 없이 초기 학문적 연구 형태로 자생적으로 태동하였다고 하더라도 이 분들의 순교가 없었다면 과연 얼마나 열매를 맺었을지 가늠하기 어렵겠습니다.

이후에는 센느강 강변 도로를 자전거로 달리면서 경관을 구경하며 촬영도 하며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0 Comments
Category
Banner
 
글이 없습니다.
State
  • 현재 접속자 30 명
  • 오늘 방문자 160 명
  • 어제 방문자 690 명
  • 최대 방문자 2,061 명
  • 전체 방문자 499,432 명
  • 전체 게시물 1,072 개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